티스토리 뷰

지하철 광고 비용은 얼마나 할까요?

 

지하철 광고는 역사 내에서도 여러 광고매체들이 있습니다! 유동 인구가 많은 역사에 좋은 위치로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업종에서 선호하는 매체인데요. 광고 효과가 높기 때문에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지옥철이라는 말이 나올만큼 유동인구가 많기 때문에 인기있는 역사에는 가능한 자리가 없을정도로 인기가 있습니다.

 

지하철 역사 광고 비용에 대해 알아볼까요?

 

 

 


포스터 광고

포스터 광고는 역사 내 광고 중 가장 저렴한 광고로 단가는 18만원에서~25만원 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작비도 저렴해서 차후 시안을 교체할 때에도 용이하여 로컬 업종에서 가장 선호하는 광고 입니다.

 

 

 

 

와이드 광고
와이드 광고는 LED 조명을 통해 대형 광고주부터 지역 광고주까지 가장 선호하는
매체로 최근에는 주요 인기역사에 팬클럽 광고로 자리가 없을 정도로 인기가 있습니다. 와이드 광고의 같은 경우 사이즈가 여러개 있기 때문에 크기에 따라 또 각각 다르게 단가가 책정되어 있기 때문에 가장 작은 사이즈는 50만원에서 가장 비싼 광고는 450만원까지 비용 차이가 있습니다.

 

 

 

 

 

스크린도어 광고

스크린도어 광고는 지하철 역사 내에서 가장 오랫동안 머물러 있는 곳으로 전동차 대기 승객들에게 탑승 전 누구에게나 강제로 노출되기 때문에 광고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광고 단가가 가장 비싸게 책정되어 가장 저렴한 광고는 70만원애서 가장 높은 금액대는 640만원까지 판매되고 있습습니다.

 

 

 

 

사각기둥 광고

사각기둥 광고는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환승하는 역사에 설치되어 기둥을 이용하여 4면 전체를 이용하는 광고로 다양한 방향에서 노출되기 때문에 눈에 잘 띄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효과적인 홍보를 할 수 있는 매체로 비용은 200만원부터 530만원까지 위치에 다양한 상이합니다.

 

 

 

행선안내기 광고

행선안내기 광고는 역사내 대합실과 승강장 그리고 전동차내에도 설치되어 지하철 이용객들의 동선으로 가장 최적화된 동영상을 활용한 지하철 매체로 비용이 시간별, 광고 진행 시간별 등의 여러가지 조건들이 복합되어 다소 단가가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노출되는 부분에 비하면 높은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지하철 역사내 광고 단가를 알아봤는데요. 지하철 광고가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타 옥외광고에 비해 낮은 금액대로 모든 업종에서 선호하는 매체입니다. 이외에도 최근에는 디지털사이니지를 활용하여 다양한 광고매체가 설치되어 운영중이니 궁금하신 부분은 광고회사, 싱커드로 문의주시면 빠르고 정확한 상담해드리겠습니다.

댓글